퍼그 특징 및 성격, 분양가격 주의사항 정리

퍼그는 작지만 튼튼하고 약간 억울해 보이는 표정이 친근하고 사랑스러워 인기가 많은 견종입니다.

특히 과거에는 왕가와 귀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나폴레옹의 아내가 키웠던 개로도 유명합니다.

퍼그
퍼그

소형견종이기 때문에 아파트나 빌라 등 공동주택에서 키우기 좋고 낯가림이 없어 아이들 또는 다른 개와도 잘 어울립니다.

오늘은 보고만 있어도 다양한 표정으로 보호자님들의 웃음을 주는 퍼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견주님이라면 아래 글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인기많은 강아지 종류

강아지 입양 시 자신에게 잘 맞는 견종 고르는 방법

퍼그 유래

퍼그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기원전 400년 전부터 사육되고 있던 가장 오래된 견종 중 하나입니다.

송나라 시대 황제가 키우는 군견쯤 등장한 것으로 추정되며, 원래 송나라에서 키우던 퍼그는 개 다운 정상적인 외모로 지금과는 상당히 다르게 생겼습니다.

중국인들이 영국으로 퍼그를 데리고 가면서 퍼그가 유럽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당시 유럽인들은 불독 같은 못생긴 개를 키우는 게 유행이었고, 퍼그를 못생긴 개로 개량시켰습니다.

원래는 고대 불도그처럼 입이 튀어나오고 굉장히 멋있게 생긴 종이었으나 서양인들이 개량한다는 과정에서 오히려 못생겨지고 중요 기능이 퇴화한 종이 현재 퍼그입니다.

17세기 경에는 네덜란드 왕가에서도 길러졌으며, 그 때문에 유럽인들 중엔 퍼그의 원산지가 네덜란드인 줄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나폴레옹의 아내 조세 피나가 퍼그를 길렀고 윈저의 공작과 공작부인들도 왕족의 반려견으로 퍼그를 두었습니다.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 시대에도 퍼그를 유행하는 개로 받아들였으며 그 시대에 그려진 많은 그림에 퍼그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퍼그는 주먹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퍼그너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퍼그는 1885년에 아메리칸 켄넬 클럽(AKC)이 퍼그를 정식 견종으로 인정했고, 현재 퍼그는 가장 인기 있는 견종 24위에 속한다고 합니다.

퍼그 외형적 특징

퍼그의 성격 및 특징

퍼그는 체고가 25~28cm, 체중은 6~8.5kg으로 소형견에 속하며, 토이 그룹(애완견)으로 분류됩니다. 평균 수명은 12~15년으로 주둥이는 아주 짧고 눈은 둥글며 크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이마와 미간에는 깊은 주름이 있고 괴로운 듯한 표정과 꼬불거리는 꼬리가 등 위까지 뻗은 것이 특징입니다.

각진 체격에 튼튼한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몸털은 짧고 부드러우며 모색은 은색, 은회색, 등황색, 갈색, 살구색, 황갈색, 검은색 등이고, 주둥이와 귀는 어두운색을 띠고 있습니다.

퍼그 성격

퍼그의 성격은 느긋한 성질과 주인에 대한 애정이 깊고 다정하고 인내심이 강하며, 다양한 표정으로 사려깊고 애교스러우면서도 개성있는 취향을 고집하므로 매우 까다로운 편이라고 합니다.

참을성이 많은 성격이지만 친구가 없으면 외로워하며 다른 개와도 잘 어울리고 아이들과도 잘 놀아줍니다.

지능은 낮은 편이나,매우 명랑하며 기르기 쉬운견종에 속하며 작은 아파트나 큰 저택에서도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적응력이 높은 강아지입니다.

또한 퍼그는 게으르고 식탐이 강하며 한번에 많은 양의 사료를 주게되면 쉽게 비만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퍼그 분양가격

퍼그분양가격은 60~10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보통 분양되고 있습니다. 물론 하나 밖에 없는 동물인 만큼 100만원 이상하는 친구들도 종종 있답니다^^

외모나 시기에 따라 다른 만큼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홈페이지 하단 카톡이나 전화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퍼그의 건강 및 질병

퍼그 건강 및 질병

1.안면종

퍼그는 늙을수록 안면에 종양이 생기기 쉬우며 늙은 퍼그는 자연사할 경우 대체로 안면종으로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2.PDE


퍼그독뇌염이라고 알려진 괴사성뇌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약 1.2% 정도의 퍼그가 이 병으로 인해 죽으며 예외없이 급격히 발병하고 치명적이며, 스테로이드 등 일반적인 염증 대증치료 정도가 이 병의 진행을 늦춰줄 수 있을 뿐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생후 6개월에서 3살 사이에 많이 걸린다고 하니 주의해야합니다.

3.안구탈출증

강아지의 눈이 튀어나오는 경우로 주로 사고나 충격에 의해서 돌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특별한 충격이나 사고가 없는 경우에도 안구돌출 혹은 안구탈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구쪽에 종양이나 염증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가까운동물병원에 데리고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4.디스크, 슬개골탈구

비만으로 인한 디스크, 유전적으로 슬개골 탈구도 많은 품종입니다. 산책을 싫어하거나 걸음걸이에 이상이 발견되면 동물병원에 데리고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5.호흡기질환

퍼그는 코와 주둥이가 짧은 단두종으로 호흡곤란이나 순환기계 질병에 잘걸리므로 과체중이 되면 호흡을 하기 힘들어 집니다. 격한운동이나 놀이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퍼그 털관리

퍼그는 단모종이지만 털빠짐이 매우 심하며 겉털과 속털이 있는 2중 구조며 봄과 가을에 털갈이 시기를 거치기 때문에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털이 빠지게 됩니다.

털갈이 시기가 아니더라도 항상 털빠짐이 심하기 때문에 손질을 자주해야 하며 털이 짧아서 날리는 것은 아니지만 옷이나 이불에 박혀서 잘 빠지지 않습니다.

비슷한 체구의 소형 견종 중에서는 털빠짐이 심해 파양하는 1순위에 속합니다.

모색은 은색, 은회색, 등황색, 갈색, 살구색, 황갈색, 검은색 등이고 털갈이 시기에는 매일 빗질을 해주시는것이 좋고 털갈이 시기가 아닐때는 털은 일주일에 1~2번 빗질을해주시면 건강한 털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퍼그 분양시 주의사항

퍼그는 빗질을 자주 안해도 되지만 털빠짐이 굉장히 심하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그리고 더위와 추위에 악하기때문에 온도에 많은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실내에서 기르셔야 합니다.

퍼그는 게으르고 식탐이 높아 쉽게 비만이 올 수 있으므로 식사량 조절 및 매일 가벼운 산책을 시켜 적당한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주일에 한번씩은 주름과 주름 사이에 때가 많이 끼기 때문에 항상 청결히 관리해주시는게 중요하며 생각보다 외로움을 타기 때문에 분리불안을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지금 입양 가능한 강아지 소식[바로가기]

지금 입양 가능한 고양이 소식[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