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고양이 분양가격, 특징 및 성격
백일 전후의 아가들의 옹알이 는 구강기 시기에 자연스러운 근육의 발달 과 소리를 연습하는 과정을 지나 , 엄마,아빠와 대화가 될 만큼 위대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죠. 오늘 우리가 만나게 될 반려묘 도 만만치 않죠.
이 고양이는 기품있고, 우아한 색의 털과 사파이어 눈동자로 많은 집사의 마음을 심쿵 하게도 만들죠.
한 시간 중 50분 이상을 혼자 야옹야옹..아줌마의 수다보다도 더 행복한 수다의 주인공 샴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을 입양할 생각이라면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목차
샴고양이의 유래
많은 사람들이 샴 고양이를 태국 왕가의 고양이 품종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내용인데요 .
라마 5세가 영국과 미국의 외교를 할 때, 왕실에 고양이 카오마니 대신 샴고양이를 선물 했기 때문입니다 샴 고양이가 여왕의 고양이라고 불려지게 된 이유도 따로 있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결혼 선물로도 샴 고양이가 선물 되었기 때문에, 여왕의 사랑을 독차지한 이후 “여왕의 고양이” 라는 애칭이 불려지기도 했습니다.
영국의 왕실과 미국의 대통령에게 선물 되었던 샴 고양이가 유럽과 미국 전역에 대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샴고양이는 14세기부터 품종 관리가 되었던 종류 중에 하나 인데요.
영어로는 “시아미즈 캣” 이라고 도 불렸는데, 시아미즈 라는 단어는 태국 원산지에 생물의 이름에 붙이는 접두사로서 타이 왕국의 명칭이라고 도 합니다.
샴고양이의 외형적인 특징
샴고양이는 대체적으로 날씬한 몸에 긴 목을 가지고 있죠. 머리는 삼각형이며, 귀도 삼각형으로 크게 세워져 있습니다. 뒷다리는 앞다리보다 다소 길며, 꼬리 또한 길고 가는 편입니다.
몸에 털은 짧고 가는 형식에 회백색 또는 엷은 황갈색인데, 귀, 주둥이, 뒷다리 ,꼬리 등 말단 부분은 갈색이나, 붉은색 등의 짙은 색을 띠고 있고, 눈동자는 사파이어 색깔이며 ,샴고양이의 모색은 블루,초콜릿,라일락,레드,크림 등 다양한 포인트 색이 있습니다.
또한 샴고양이는 단모종으로 털이 많이 빠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컷의 경우는 3.5kg , 53cm 이며, 수컷의 경우는 3.3.~5.5.kg 키는 최대한 58cm까지 자랍니다. 중형묘가 많은 편입니다.
수명은 15~22년 이상도 살수 있는 장수묘가 많은 편이죠. 샴고양이의 털은 온도에 민감한 돌연변이로 생후 직후는 포인트 색이 옅으며, 어느 정도 성장 이후에는 온도나 몸 상태에 따라 추우면 짙은 색으로 변하고 더우면 옅은 색으로 변합니다.
온도 뿐 아니라, 마른 체형의 샴의 경우는 색이 짙어지고 살이 찔수록 색이 옅어진다는 설도 있습니다.
샴고양이는 사과모양의 머리에 신체가 통통하게 둥근형의 “전통적인 유형”과 (태국에서는 인기가 많음), 몸은 길고 날씬하면서, 귀의 모양은 전통적 유형의 귀보다, 더 넓은 특징이 있는 “현대적인 유형” 인 두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샴고양이의 성격
언제나 주인의 관심을 끌려고 하며, 자기 과시 욕을 드러내는 성격이며, 영리하면서도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말을 많이 하는 고양이로 유명한데요, 보호자가 될 예비 집사의 성향이 말수가 없고 조용한걸 좋아하는 편이라면, 분양계획을 고민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샴고양이는 자신이 원할때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다니며 관심을 끌기 위해서 계속해서 말을 걸기 때문입니다. 애정이 많고 사교적이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 까지 각별하기 때문에 보호자의 발이 움직이는 곳마다 졸졸 따라다닙니다.
감수성이 예민한 편이라, 신경질적이고 공격적인 반응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수컷이 경우는 발정기가 되면 큰 소리로 울어 대는 단점이 있기도 하죠.
샴고양이의 건강관리 및 질병
사람이나, 반려견,반려묘의 장수의 비결도 바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좋은 식습관과 운동 및 건강관리 인 것은 동일한것 같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관리되지 않은 생활습관 등은 장수로 소문난 샴고양이에게도 예외는 아니겠죠. 바로 단명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샴고양이는 눈에 관련된 질병이 취약한 편인데요, 다른 묘종에 비해 사시에 걸릴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녹내장,진행성 망막위축증 등이 있습니다.
샴고양이는 털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키우기에도 매우 적절합니다.
털 관리는 주1회 브러쉬 만 잘 해주어도 예쁘고 아름다운 털은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샴고양이 분양 가격
다른 글에서 말하는 것처럼 반려묘는 생명인 만큼 정확하게 정해진 가격은 없습니다. 그리고 고양이의 외모 및 털 상태 등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다르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분양 가격은 참조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샴고양이의 평균 분양가격은 35만원 ~ 90 만원 선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견종의 특징들이 궁금하다면 ▼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